고객서비스
.
Server consulting,
Solution & Systems software

보도자료 (News & Issue)

HOME고객서비스 보도자료 (News & Issue)

보도자료
"검색은 물론 공유까지" IT 입은 주차장의 변신
관리자 (new3ssoft) 작성일 : 2020-02-24 10:54:38 조회수 : 65
노는 주차장 공유해 부수입 창출
배달대행 기사 거점으로 활용
모바일 주차대행 서비스도 인기
서울 강남구에 사는 이주희 씨(39)는 주차장 공유로 한 달에 8만원 정도 가욋돈을 번다. 거주자 우선 주차로 확보한 주차공간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모두의 주차장’이라는 앱을 통해 유휴시간에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고 있다.

주차장이 공유경제와 정보기술(IT)을 만나 탈바꿈하고 있다. 반나절 이상 놀리던 주차장이 수익을 창출하는 공간이 되고 대형 주차장의 여유공간은 물류대행업체의 배달 거점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차장을 활용한 사업이 새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IT 대기업도 시장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시장분석업체 IoT 애널리틱스는 IT가 적용된 전 세계 스마트 주차 시장이 연평균 14% 성장해 2023년 38억달러(약 4조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검색은 물론 공유까지" IT 입은 주차장의 변신

 

주차장 공유로 주차난 해결

주차난은 도시의 고질병이다. 늘 부족한 주차공간 때문에 불법 주정차가 판친다. 주차난 해결을 위해 떠오른 사업이 ‘주차장 공유’ 서비스다. 한글과컴퓨터그룹의 계열사인 한컴모빌리티의 ‘말랑말랑 파킹프렌즈’, 모두컴퍼니의 ‘모두의주차장’이 대표적이다. 주차장 소유주는 주차장이 빈 시간을 활용해 부수입을 얻고, 운전자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주차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지방자치단체도 환영한다. 불법 주정차를 줄이고 주차장을 조성할 예산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목록보기

카피라이터 링크 영역입니다.